그린미네랄, 2024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그린미네랄
댓글 0건 조회 79회 작성일 24-07-15 10:19

본문



그린미네랄(주)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린미네랄은 그 동안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주목을 받아 왔으며, 이번에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된 것은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 민관 합동으로 10대 신산업 분야에서 국가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고도기술 창업기업 1000개 이상을 선정하고 집중 지원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규로 선정된 창업기업은 향후 3년간 최대 6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별도 평가를 거쳐 최대 5억원의 R&D 자금 등 총 11억원의 자금을 지원받고 정책자금·보증·수출 등의 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그린미네랄은 미세조류의 생광물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리튬 추출 및 재활용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이 기술은 미세조류를 활용하여 리튬을 추출하고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리튬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린미네랄은 이러한 친환경 리튬 추출 및 재활용 기술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동시에 리튬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그린미네랄는 미래 에너지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주영 기자


출처 : 벤처타임즈(http://www.vtimes.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