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미네랄, '리튬 함유 폐액에서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 불가리스를 이용한 탄산리튬 회수 기술'로 2024년 제3회 신기술(N…
페이지 정보
본문
그린미네랄, '리튬 함유 폐액에서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 불가리스를 이용한 탄산리튬 회수 기술'로 2024년 제3회 신기술(NET) 인증 획득
환경을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술 기업 그린미네랄㈜가 2024년 제3회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NET)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산업기술혁신 촉진법 시행령에 따라 인증기술이 공고되었으며, 2024년 12월 1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증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차전지 시장의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분야에서 그린미네랄㈜는 "리튬 함유 폐액에서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 불가리스를 이용한 탄산 리튬 회수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신기술 인증을 계기로 기술 상용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여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 나가려 하고 있다.
신기술(NET) 인증은 국내 산업 발전과 기술 혁신에 기여한 기업들의 우수한 신기술을 공인하는 제도로,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한 기술에 대해 정부에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것이다. 선진국 수준 이상의 기술로서 상용화가 가능하거나,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가 커서 국가기술력 향상과 대외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이어야 하는 등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신기술로 인증되면 정부로부터 자금지원과 신기술 적용제품 우선구매 등 지원과 혜택을 받는다. 일례로, 신기술을 이용해 제품을 제조하려는 자는 기술개발자금, 과학기술진흥기금, 기타 정부가 조성한 특별자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공공기관이 신기술적용제품으로 확인된 품목을 구매할 때는 구매액의 20% 이상을 의무적으로 인증 신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2024년도에는 총 365개사가 신청하여 55개사가 신기술(NET) 인증을 취득하였다.
김혜경 기자 yic007@naver.com
출처 : 스타트업엔(StartupN)(https://www.startupn.kr)
관련링크
- 이전글[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뉴스레터 12월호 <K-스타트업의 내일은 '맑음'> 24.12.27
- 다음글그린미네랄, 리튬 폐액 탄산리튬 회수기술로 신기술(NET) 인증 24.12.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